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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충북대사회과학연구소

대학주도 방과후학교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성 연구



최근 연구동향 12 ] 대학주도 방과후학교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성 연구

 

주제 대학주도 방과후학교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성 연구

연구자 김태근(충북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학술지 사회적기업과 정책연구』 3권 제2호 


한국의 사회적기업은 현재 한계에 도달한 것으로 평가된다사회적 협동조합이나 사회적 경제법 등이 여야를 막론하고 언급하는 것은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또한 교육부의 대학주도 방과후학교 사회적기업은 이러한 노력과 연결된다대학과 방과후학교와 사회적기업을 연결하는 정책은 매우 의미가 있다진리를 추구하고 그 진리를 현장에서 검증하는 대학과 사교육의 절감과 농·어촌 학생의 학업수준을 제고하는 방과후학교와 취약계층을 고용하여 수익을 내고 이익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사회적기업은 매우 긴밀하게 서로의 가치를 공유하는 측면이 있기 때문이다본 연구는 이러한 연관성에 주목하여 대학주도 방과후학교 사회적기업이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주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