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사회적경제

청주해오름마을 간담회


 

청주해오름마을 다목적일터 활용논의를 위한 간담회

 

 지난 9월 27일 청주해오름마을 1층 프로그램실에서 '청주해오름마을 다목적 일터 활용 논의를 위한 기관 담당자, 사회적기업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사)충북사회적경제센터와 청주시 관계자, 청주해오름마을 관계자, 사회적기업 대표 등 총 10명이 참여한 본 간담회는 청주 해오름마을 다목적 일터의 효율적인 활용방안과 희망을 원하는 사회적기업 입주조건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전국 최초로 모자보호시설 내 다목적 일터의 활용에 대한 모델개발사례를 만들고 특히, 이를 청주시(지자체)와 사회적기업, 중간지원기관인 (사)충북사회적경제센터가 함께 모색하고 있음에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또한 모자보호시설인 복지기관의 유휴공간을 (예비)사회적기업과 연계하여 활용하고 모자보호시설에 입주하고 있는 주민에 대한 (예비)사회적기업에서의 고용(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함께 복지기관과 (예비)사회적기업 협력을 통한 사회적목적에 대한 공동 수행 및 상호 성장을 위한 win-win 전략 수립이 가능할 것입니다.

   전체시설에 대한 운용계획 및 (예비)사회적기업의 입주 계획 및 해오름 마을 입주여성에 대한 고용 계획, 입주하는 예비사회적기업의 인증 계획 등 기본 윤곽을 잡기 위해 2차 간담회는 10월 28일에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