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적경제 /사회적경제 활동

충북사회적경제토론회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충북 사회적경제 정책 토론회가 충북사회적경제협의회 주최로 3월 26일 충북NGO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토론회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제도적 성숙과 더불어 시민사회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이에 부응하기 위한 시민사회의 자발적 논의와 합의에 기초한 '사회적경제 실현을 위한 공동의제'를 발굴하고 다가오는 지방선게에 제안코자 마련되었습니다.

토론회는 주제발표와 토론, 대중토론으로 이루어 졌으며, 발제로 하승우 풀뿌리자치연구소 이음 연구위원께서 사회적경제 실현을 위한 충북도의 과제를, 박대호 충북사회적경제협의회 사무국장께서 충북지역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제안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토론은 조상원 영동지역자활센터 센터장께서 자활진영의 이슈와 과제, 김지현 충북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께서 사회적기업진영의 이슈와 과제, 이은주 한국시니어클럽협회 충북지회 사무국장께서 시니어클럽의 이슈와 과제, 이인영 협동조합친구들 사무처장께서 협동조합 진영의 이슈와 과제, 김종현 충북마을기업협의회 회장께서 마을기업 진영의 이슈와 과제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토론회는 이렇듯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사업, 노인일자리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주체들과 지역사회가 함께 지역의 현황을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에 있어 의미가 있는 자리였습니다.